SiteMap

LUT
Our Businesses 사업부문

고객의 행복추구권은 우리가 보장하는 가장 중요한 사업적 가치이자 활동으로 고객감동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고객의 일상에 항상 머물러 있다. FASHION TREND SHOES

FASHION TREND SHOES

엘유티 신발 브랜드의 역사

동양고무공업사

동양고무공업사 전경

기차표 GICHAPYO since 1965, 월드컵 WORLDCUP since 1975, 뱅가드 VANGAD since 1986, 슈넬 SHOENELL since 2010은 엘유티의 대표적인 신발 브랜드입니다.

엘유티 신발 브랜드의 역사는 지금의 ㈜화승 창업자, 현수명 회장이 1951년 부산에 있는 유리공장을 인수하여 동양고무공업사라는 이름으로 신발 공장을 설립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6·25 전쟁 피란 시절 동자(東字)표 고무신을 생산한 그는 1953년 8월, 휴전 후 동양고무공업주식회사**를 정식으로 설립하고 1957년 3월, 그 상호를 동양고무산업주식회사로 변경하였습니다. 이후 1965년에 한국 신발 브랜드 1호로 잘 알려진 기차표 GICHAPYO 신발을 출시하며 대한민국 신발의 브랜드화에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 現 ㈜화승 전신(前身)

1971년에는 글로벌 브랜드 나이키로부터 주문자상표부착방식 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의 계약을 체결하고 생산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신발을 납품하였으며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1975년에는 월드컵 WORLDCUP이라는 브랜드를 상표 등록하며 라이프스타일 슈즈을 만드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수년간 축적되어 온 신발에 대한 노하우와 마케팅으로 1986년 1월 OEM 방식에서 과감히 벗어나 국내에서 글로벌 브랜드 화승 나이키를 론칭하며 신발의 기능과 품질을 한단계 향상시켰고 이후 패션 캐주얼 슈즈, 뱅가드 VANGAD를 선보이며 국내 신발 산업에서 경쟁력을 갖춘 자체 개발 브랜드로 성장해왔습니다.

㈜엘유티는 2008년 4월, 설립과 함께 지금까지 ㈜화승의 신발 사업을 이끌었던 역량 있는 직원들과 전통의 브랜드, 오프라인 유통망을 인수하여 브랜드의 성장을 이루어가고 있으며 2010년에는 오직 여성만을 생각하며 만든 패션 슈즈, 슈넬 SHOENELL을 론칭하며 또 하나의 신발 브랜드 라인업을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브랜드의 상표 등록을 완료하고 브랜드 엘유티가 추구하는 가치를 세상에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브랜드 소개

월드컵

월드컵 WORLDCUP

1975년 대한민국 부산. 나이키 신발을 OEM 생산하며 경영상 위기를 극복한 동양고무산업㈜가 입증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선수용 러닝화, 트레이닝화, 배구화, 특수 등산화 등을 만드는 데서부터 시작된 브랜드입니다. 당시 각종 스포츠 선수들에게 공급하면서 그 기능성을 인정받아 서울아시아경기대회(1986) 와 서울올림픽대회(1988)의 공식공급업체로 지정되었고 브랜드의 대중화 바람을 타고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현재의 월드컵은 스포츠 영역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영역에 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고객을 만족시키는 합리적인 가치를 제공하기위해 제품을 기획하는 순간부터 개발, 디자인, 생산,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품질과 가격의 교집합을 찾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월드컵은 고객의 일상이 더 편안해질 수 있도록 우리의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해 나가겠습니다. 지금까지의 브랜드 가치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나겠습니다.

브랜드스토리
뱅가드

뱅가드 VANGAD

1986년 대한민국은 개성시대! 자유와 개성이라는 키워드를 메시지로 전달하며 젊은이들의 감성을 자극한 패션 캐주얼 슈즈 브랜드입니다. 가죽을 주소재로 사 용하여 고급스러운 질감과 내구성을 갖추고 있어 학생부터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찾아 신었던 신발입니다.

현재의 뱅가드는 급변하는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 고자 가죽 제화 시장의 세분화를 통해 ‘천연가죽 수제화’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지향하는 미래는 오직 한 분의 고객에게 장인匠人의 혼魂을 담아낸 신발을 선물하는 것입니다. 뱅가드는 가죽 제화의 대명사가 될것입니다.

브랜드스토리
슈넬

슈넬 SHOENELL

슈넬은 여성의, 여성을 의한, 여성을 위한 오직 여성만을 생각하며 탄생한 브랜드 입니다. 2010년 론칭을 시작으로 현재까지상품기획자들은 여성과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민하며 도달한 과정의 결과를 제품에 반영하여 여성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패션성을 강조한 슈즈입니다. 앞으로도 슈넬은 처음 시작이 그러했듯이 마지막까지 여성을 위해 존재하는 브랜드로 남을 것입니다.

브랜드스토리
기차표

기차표 GICHAPYO

한국 신발 브랜드 1호로 잘 알려진 기차표 고무신은 6.25 전쟁이 끝나고 힘들었 던 그 시절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발을 위로했던 브랜드로 시작했습니다. 현재까 지도 그 당시의 철학을 고스란히 계승하며 누구나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매하고 편한 일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브랜드가 가진 정신을 이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스토리